soldout 이용 약관
솔드아웃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엘디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PC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솔드아웃”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각각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들의 자유로운 “상품” 거래(“솔드아웃”과 연동된 외부 업체를 통한 거래를 포함)를 위해 또는 “회원”에게 브랜드 또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PC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 또는 “회사”와 체결하는 이용계약 또는 별도의 계약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구매자”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하거나,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4. “판매자”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상품”이란 이 약관에 따라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거래 대상으로 “서비스”에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중고상품 포함. 중고상품이란 솔드아웃 트레이드 서비스 내 별도의 “중고” 뱃지가 부착된 상품을 말함)을 말합니다.
  6. 상품 “입찰”이란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원하는 “상품”의 희망 가격과 조건을 “서비스”에 등록하는 행위 또는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상품”의 희망 가격과 조건을 “서비스”에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거래 체결”이란 “입찰” 조건이 부합하여 “상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8. “서비스수수료”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시스템을 이용하여 “상품”의 판매 및/또는 구매 등 “서비스” 시스템을 이용하여 부과되는 시스템이용료로 거래 수수료 또는 판매완료 수수료 등이 있으며, 관련 내용은 제13조(서비스수수료)에 명시한 바에 따릅니다.
  9. “보관판매 서비스”란 “회사”가 ‘솔드아웃 트레이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중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세부내용은 각 호와 같습니다.
    • “구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 “구매자”인 경우,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입찰 등 구매 신청 시점에 해당 “상품”에 대한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검수 합격 등 정상적으로 검수가 완료된 “상품”에 한하여 “회사”가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상품”을 보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구매자”는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하여 “회사”에 보관된 “상품”에 대해 “판매입찰”을 할 수 있고, “거래 체결”이 완료될 경우 “회사”는 추가적인 검수 없이 해당 거래의 “구매자”에게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상품”을 지체없이 배송합니다.
    • “판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 “판매자”인 경우, “판매자”가 판매 입찰 또는 즉시 판매 신청 이전에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거래 체결” 전 미리 “상품”을 보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시 “판매자”는 해당 “상품”을 지체 없이 “회사”에 발송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보관판매 서비스”에 따라 “판매자”가 발송한 “상품”을 검수하고, “회사”의 검수에 합격한 상품에 한하여 “회사”가 보관 후 판매 입찰 또는 즉시 판매 방법으로 판매가 완료된 “상품”을 “구매자”에게 배송합니다.
    • “판매자”의 중고상품 “보관판매 서비스” : “상품” 중 중고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판매 입찰 이전에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거래 체결 전 미리 “상품”을 보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시 “판매자”는 해당 “상품”을 지체 없이 “회사”에 발송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보관판매 서비스”에 따라 “판매자”가 발송한 “상품”을 검수하고, “회사”의 검수에 합격한 상품에 한하여 “케어 서비스”를 거쳐 “회사”가 보관 후 판매 입찰 방법으로 판매가 완료된 “상품”을 “구매자”에게 배송합니다.
  10. “케어 서비스”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상품” 중 스니커즈, 의류, 패션잡화 중 일부에 한하여 세척 또는 황변제거 등의 클리닝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협력 사업자”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로, ‘Drop’에서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 “협력 사업자”의 “상품”을 판매(이하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이라 합니다)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2.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이란 “상품”과 달리 “협력 사업자”가 “회사”와 별도로 체결한 계약에 따라 ‘Drop’에서 “회원”에게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13.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및 이용정책,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이 정한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공연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방식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 등”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내 제공 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내부 정책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시에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을 신청한 자가 이 약관 제7조(“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등)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기입한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그밖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중 “무신사”가 운영하는 “무신사스토어”(도메인 주소 : https://store.musinsa.com, 이하 “무신사스토어”라 합니다)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 자는 “무신사스토어”의 아이디 등 회원정보를 연동하여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후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이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탈퇴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진행 중인 거래(판매/구매)가 있는 경우
    • 진행 중인 입찰(판매/구매)이 있는 경우
    • 보류 중인 결제(페널티 등)가 있는 경우
    •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계속 중인 경우
    • 기타 “회사”가 탈퇴 처리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원”은 “회사”에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 탈퇴 처리가 완료된 날로부터 5일간 재가입을 할 수 없으며, 재가입 시에도 탈퇴한 기존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타인의 신용ㆍ체크카드 등을 이용하여 결제하거나, 타인의 은행계좌 등을 정산계좌로 등록하는 행위 등을 포함)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제10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과 기타 공지사항, 이용정책 등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타인의 신용ㆍ체크카드 등을 이용하여 결제하거나, 타인의 은행계좌 등을 정산계좌로 등록하는 행위 등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경우
    • 서비스 상담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등 적정 범위를 벗어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업무와 다른 “회원” 등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여 그 권리와 이익을 현저히 침해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회원”의 탈퇴는 “회원”이 탈퇴 이전에 거래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회사” 및 거래 관련자 등과의 관계에서 발생한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부당한 표시∙광고행위 금지)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타인의 신용ㆍ체크카드 등을 이용하여 결제하거나, 타인의 은행계좌 등을 정산계좌로 등록하는 행위 등을 포함)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 또는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또는 하자가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 거래를 2회 이상 반복적으로 파기하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허위∙과대광고 또는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행위(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 홍보 등)
    •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유무와 관계 없이 “회사” 또는 거래의 상대방에 대하여 피해 또는 손해를 입히거나 입힐 우려가 있는 행위(거래 대상 “상품”을 오염, 훼손시키는 행위, “상품”의 포장 안에 위험물질, 이물질을 동봉하는 행위, “회사” 직원에 폭언, 욕설 또는 성희롱을 하는 행위 등)
    • “회원”이 본인의 다른 아이디 또는 타인의 아이디를 사용하여 “회원” 본인의 “상품”을 스스로 구매하는 행위
    • “회원”에게 “상품”의 구매∙판매 목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타인과 공모하여 허위로 “상품”을 거래하는 행위
    • “상품”의 시세 조작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포인트 획득 또는 카드 혜택만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 “회원”이 단순히 “상품”의 진품∙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여부를 확인할 목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여 불법으로 현금을 만들고 유통하는 행위
    • 기타 이 약관, 공지사항, 운영정책 등에서 고지한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
  2. ”판매자” 등록을 위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등록 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가 직접 촬영한 상품 사진으로 상품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 상품에 대하여 상품등록 신청서 상의 기재사항을 상세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 등으로 안내하는 “회사”의 페널티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서비스”에 등록하여 판매할 수 없으며, 판매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판매 등의 행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본조 제1항을 위반했다고 “회사”가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경고 등의 사전적인 조치를 거치지 않고 거래 취소, 회원 자격 정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이 부정으로 취득한 이익을 모두 환수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본조 제2항의 경우가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12조 (포인트 및 쿠폰)
  1. “회사”는 “회원”의 구매·판매 활동, 이벤트 참여, CS 보상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 또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 구매 시 “포인트” 또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무신사 스토어”에서의 “포인트” 또는 “쿠폰” 사용은 불가합니다.)
  3. "회사"는 “포인트” 또는 “쿠폰”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하며, “포인트” 또는 “쿠폰”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또는 “쿠폰”의 유효기간은 “포인트” 또는 “쿠폰”이 부여되는 경우마다 각각 별도로 설정되며,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일부 “포인트” 또는 “쿠폰”의 유효기간 만료 전에 “회원”에게 그에 관해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포인트” 또는 “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이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또는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 또는 “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 또는 “쿠폰”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 및 청구할 수 있으며, “포인트” 또는 “쿠폰”을 사용한 구매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또는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 또는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수수료)
  1.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상품”의 중개 및 검수 등)을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서비스이용료로서, 거래 완료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취소, 거래 취소 등으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특정 “상품”에 한하여 “서비스수수료”의 반환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비용, 시장상황, 거래방식 및 조건에 따라 "판매자" 및 "구매자" 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수료를 정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수수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서비스”의 공지사항, 운영정책, 판매화면, 구매화면 또는 FAQ 페이지 등에 별도로 고지하여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4. “서비스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 판매∙구매 수수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또는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을 구매 및/또는 판매하고 거래가 완료된 경우, 각 “회원”에게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 검수비: “회사”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 “회사”에 인도된“상품”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기 전 검수를 진행함에 있어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수수료의 내용과 적용 방식을 신설 및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4조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사”가 제3자에게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의 각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2. “회사”가 제3자에게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각 내용을 해당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3.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정부 및 관련기관 등에서 적법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 이용 및/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거래 체결”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거래 체결”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1절 솔드아웃 트레이드 서비스
제 16조 (“솔드아웃 트레이드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솔드아웃 트레이드 서비스”(이하 “트레이드 서비스”라 합니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트레이드 서비스” 내 “상품”의 판매 중개 및 부가기능 제공
    • “트레이드 서비스” 내 “상품” 판매, 구매 및 상품의 시세 정보 등 “회원”의 거래 기록을 2차 가공한 정보 제공
    • “거래 체결”된 “상품”의 정품,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해당 여부 검수
    • “거래 체결”된 “상품”의 배송 신청 대행
    • 브랜드 또는 제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부가기능 제공
    • “보관판매 서비스” 제공
    • 기타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2. “회사”는 “회원”의 거래 안전성 및 신뢰도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 등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7조 (“트레이드 서비스”의 대상)
“트레이드 서비스”에서 허용하는 “상품”은 이 약관에 따라 거래의 중개를 위하여 “회사”가 “트레이드 서비스”에 등록한 카테고리 상의 브랜드상품을 의미하며, “회원”은 해당 “상품”에 한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제 18조 (거래 방법)
  1. “트레이드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의 거래는 “입찰”에 의한 거래 체결 또는 “판매자” 및 “구매자”가 설정한 가격 등 조건에 의한 즉시 거래 체결 방식을 모두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판매∙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의 검색 및 선택
    •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제시한 “입찰” 가격 등 거래 조건(즉시판매∙구매 여부, 보관판매∙구매여부 등 포함)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기타 “서비스수수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동의 체크박스)
    • “상품”의 판매∙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를 하는 경우,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9조 (“구매자”의 수신확인 통지 및 구매 취소)
  1. “회사”는 “구매자”의 주문(결제)가 완료된 경우, “구매자”에게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등을 통해 통지를 합니다.
  2. “트레이드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 간의 거래로서 “판매자”가 등록 또는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의 의사에 따라 “상품”에 대하여 주문(결제)를 완료한 경우, “구매자”는 일반 전자 상거래와 달리 이 약관상의 취소 사유(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하자가 있는 “상품” 에 한해서)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단순변심을 포함한 어떠한 사유에 의해서도 구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에 이 점을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과 더불어 “상품” 중 “중고” 뱃지가 부착된 중고에 해당하는 상품 구매 시, 해당 상품은 사용감 등이 있으므로 사용감 등이 있다는 사유로 구매 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상세내용은 “판매자”가 판매입찰 시 사전 명시한 사항에 따릅니다.
제 20조 (“판매자”의 수신확인 통지 및 판매 취소)
  1. “회사”는 “구매자”가 주문(결제)를 완료한 시점으로부터 “판매자”에게 “구매자”의 주문(결제) 완료 사실을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등을 통해 통지 합니다.
  2. “회사”가 공지사항, 이용정책,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기한 내 배송정보 오입력 또는 미입력, 배송 지연 또는 거부, 검수 불합격 등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판매 취소 또는 “서비스” 취소가 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 “회사”가 부과하는 페널티(공지사항, 이용정책, 서비스 화면 등에서 고지한 상품의 판매 금액의 일정 요율 또는 일정 금액)는 “판매자”가 사전에 직접 등록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또는 “판매자”가 신청한 간편결제 수단을 통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3. “판매자”는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이 “회사”의 검수를 통해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등으로 판정된 경우, 본조 제2항에 따라 페널티 비용을 지불하고, 회사에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판정일로부터 30일 내에 해당 상품에 대한 소명자료 제출 및 반품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30일 내에 페널티 비용 지불 및 소명자료 제출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 상품을 임의로 폐기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동일한 “상품”에 대하여 2회 이상 판매 취소가 된 경우, 당해 “상품”에 대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판매 행위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추후 진행되는 판매 시 판매 수수료가 상향조정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각종 거래 사고와 부정거래 등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각호의 “이상 고가 거래” 또는 “이상 저가 거래”와 같은 거래 시도 또는 거래 체결에 대하여 거래 형태를 불문하고 “회사”가 사전 통보없이 ①”거래체결” 이전인 경우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 입찰 또는 체결 시도를 삭제•취소 또는 거래 제한 조치하고, ②”거래 체결” 이후인 경우 거래 상대방인 “회원”의 의사를 확인한 후 기 체결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시스템 오류 또는 구매자/판매자의 실수 등으로 인해 과거의 거래 체결가, 제조 및 유통사의 해당 상품 판매가 등 평균적인 시세와 비교해 과도하게 높은 가격으로 입찰 또는 체결되었다고 판단하는 거래(이하 “이상 고가 거래”라 합니다)
    • “회사”가 시스템 오류 또는 구매자/판매자의 실수 등으로 인해 과거의 거래 체결가, 제조 및 유통사의 해당 상품 판매가 등 평균적인 시세와 비교해 과도하게 낮은 가격으로 입찰 또는 체결되었다고 판단하는 거래(이하 “이상 저가 거래”라 합니다)
  6. 본조 5항에 따라 이루어진 입찰 및 체결 취소, 거래 취소 등과 관련하여 거래 재입찰, 거래 재체결, 시세 등락 등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등 제반 청구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의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배송)
  1. “판매자”는 이 약관 제20조 제1항의 통지를 받은 후 “회사”가 공지사항, 이용정책,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내용을 준수하여 “상품”을 발송해야 합니다. 이후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시스템에 배송정보를 고지한 기한 내에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배송정보의 오입력, 지연입력, 미입력 그리고 “상품” 발송을 지체한 경우 자동으로 거래 취소, 페널티 부과, 회원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이 약관을 준수하여 배송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송을 진행하여야 하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 "회사" 및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통지를 지체하여 “회사” 및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페널티 등 배상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의 배송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판매자”가 임의로 “상품”을 착불 발송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반품 또는 정산대금에서 배송비 공제 또는 페널티 부과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검수를 진행하며 검수 기준에 부합할 경우 이를 “구매자”에게 택배 등으로 배송합니다. “구매자”의 배송비용은 즉시구매 또는 구매입찰 체결에 따른 거래 진행시 청구됩니다. 배송가능 지역은 국내로 한정되며 도서산간 지역 등의 경우 “구매자”에게 추가 배송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제공된 주문 처리시간에 맞추어 “회사”가 출고 및 배송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판매자의 "상품" 배송 지연, "상품" 판정 지연, 배송업체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 등에 의해 부득이하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는 “구매자”에게 출고 완료된 “상품”이 배송 중 사고로 인해 멸실 또는 훼손 또는 오염(이하 “사고”라 합니다)된 경우,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라 사고 상품에 대하여 보상을 받게 됩니다. “회사” 또는 “배송업체”는 보상 절차 진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구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의 실물을 수령하여 멸실, 훼손, 오염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의 범위는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을 기준으로 하되,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검수)
  1. “회사”는 “회원” 간 거래가 완료된 후 “판매자”로부터 배송된 "상품"을 검수 합니다. 검수과정에서 "상품"의 하자, 구성품의 누락, 사이즈 오류, 모조품/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판정 등의 사유에 의해 판매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검수 기준은 "서비스"내 별도 고지하는 내용에 따르되, “회사”의 검수 기준 상 정품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는 단순 불량, 경미한 오염 및 훼손 또는 원제조업체 공정상 오류 등이 있는 “상품”은 “회사”의 검수에 합격한 것으로 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판매자”의 “상품”이 각 호의 검수 불합격 “상품”(이하 “검수 불합격 상품”이라 합니다)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 판매가 즉시 중단되며 거래가 취소됩니다.
    •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판정을 받은 “상품”
    • 구성품이 누락된 “상품”
    • 사이즈 오류 “상품”
    • 기타 “회사”의 검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상품”
  4. "회사"는 "상품"에 영수증 등이 포함되지 않은 것은 "검수 불합격 상품"으로 판정하지 않으며, 원제조업자가 A/S를 위해서 영수증 등을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것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개봉 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스티커, 테이프 등으로 실링 또는 밀봉된 “상품”에 대하여 개봉하지 않고 외관상 이상 여부만 확인한 후 검수 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6. “회사”는 “판매자”의 “상품”이 “검수 불합격 상품”에 해당하는 경우, “판매자”가 “서비스”에 최종적으로 등록한 주소로 반송하며, 사전 고지된 페널티부과 규정에 따라 페널티 등을 “판매자”에게 부과합니다. 또한, 본항에 따라 “상품” 반송 시 “회원”이 상품과 함께 발송한 영수증이 반환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검수 불합격 상품” 중 상표법 등 관계 법령(이하 “관계 법령”이라 합니다)을 위반한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으로 판정된 상품이 존재하는 경우, “관계 법령” 위반으로 수사기관 등에 신고될 수 있고,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으로 판정된 “상품”은 수사기관 등에의 제출, 압수 등으로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상품”의 원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상품별 보증 기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이 상이할 수 있음에 따라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보증 기준 등에 따른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중고상품의 경우,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판정을 받거나 기타 사항에 대해서 “판매자”가 판매입찰 시 등록한 정보를 기준으로 하며 “판매자”가 의도적으로 “구매자”의 의사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판매자”에게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거래 취소 및 패널티 등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판매자”가 제시한 정보를 토대로 구매 의사결정을 하며 해당 이외 사항에 대해 “회사”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10. 기능검수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 “상품”의 초기화, 정상 작동 여부, 성능의 정상적 발휘 여부 등 “상품”의 기능 및 작동상태의 정상 여부만을 검수하는 것이고, “상품”의 상태, 감가상각 기타 금전적 가치에 대한 검수 등은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검수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23조 (보관판매 서비스)
  1. “보관판매 서비스”의 신청
    • “회사”는 “회원”이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각 “상품”마다 “회사”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각 호의 일정 금액을 “회원”에게 부과하며, 해당 금액은 “회원”이 직접 등록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또는 “회원”이 신청한 간편결제 수단을 통해 자동 결제됩니다.
      • “판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시, 보증금(이하 “보증금”이라 합니다) 부과
      • “구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시, 이용료(이하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료”라 합니다) 부과
    • “판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기한 이내에 “회사”가 별도 통지한 장소로 “상품”을 발송하고 발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에 따른 “상품”의 보관기간은 재고 등록일(추가 검수가 없는 연속된 보관판매 서비스의 경우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료 결제일을 기준으로 함)로부터 최대 720일 이내에서 “회사”가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안내한 기간까지입니다. 단,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해당 “상품”의 보관기간 만료일까지 “회사”에 보관기간을 연장하지 아니한다는 의사를 30일마다 표시하거나 보관을 중도 해지한다는 의사를 표시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안내한 기준에 따라 반송비를 부과하거나 이용료 일부 반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료”가 정상 결제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본항 제3호의 보관기간이 도과하였거나 보관이 중도 해지된 경우, “회사”는 그 “상품” 또는 “중고상품”을 해당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사전에 입력한 주소로 반송하며, “회원”에게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안내한 기준에 따라 반송비를 부과하거나 이용료 일부 반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중고상품 보관판매 서비스”에 한하여 “회원”에게 반송 비용 및 케어 비용 등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보관판매 서비스”의 취소 및 종료
    • “회원”이 본조 제1항 제3호의 기한 내에 발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로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또는 해당 “상품”이 검수 불합격 상품에 해당하는 경우, 그 즉시 “보관판매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보관판매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시 사전에 최종적으로 입력한 주소로 해당 “상품”을 반송하며, 반송 비용은 “회원”에게 부과합니다.
    • 다음 각 목의 사유를 포함하여 “회원”이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 규정 등을 위반하는 경우, “보관판매 서비스”는 자동으로 취소되고, “회사”는 “회원”이 직접 등록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또는 “회원”이 신청한 결제 수단을 통한 자동 결제 등의 방식으로 “회원”에게 상품의 반송 비용(착불) 및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 “판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검수센터 포함)에 아래와 같은 사유로 입고되지 않는 경우, “보관료”는 해당 “회원”에게 환급되지 않습니다.
        • 송장 입력 후 5일 이내 상품이 미입고된 경우
      • “판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검수센터 포함)에 입고되었으나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보증금” 미환급 및 페널티 부과가 이루어집니다.
        •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후 48시간(영업일 기준) 이내 운송장 미입력으로 신청 내역이 자동 취소되는 경우, “보증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 상품을 착불로 발송하는 경우, “보증금” 미환급 및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자동 취소 후 해당 “회원”에게 착불로 반송 처리됩니다.
        •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상품”의 사이즈 및/또는 상품류 불일치 또는/및 기본 구성품이 누락된 “상품”이 입고된 경우,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보증금”은 환급됩니다.
        • 상품 검수 후 해당 “상품”이 모조품/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또는 중고품으로 판정된 경우, “보증금”은 환급되고 해당 “상품”의 전월 평균 거래가의 10%’에 해당하는 페널티가 아래와 같이 부과됩니다.
          • ㄱ) 영업일 기준 하루 2번(11시/16시) 페널티 금액의 결제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회원”이 등록한 신용카드에 자동 결제 시도를 진행합니다.
          • ㄴ) 페널티 금액 결제 완료 시, 해당 “회원”은 사용 제한 상태에서 해지됩니다.
          • ㄷ) 페널티 금액의 결제가 최종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해당 상품은 착불로 해당 “회원”에게 반송 처리되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사용 제한 상태가 됩니다.
          • ㄹ) 중고상품 검수 후 해당 중고상품이 모조품/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으로 판정된 경우, “보증금”은 환급되고 해당 중고상품의 가장 최근 발매가의 10%의 해당하는 패널티가 본 항 제2호 사목을 준용하여 부과됩니다.
          • ㅁ) 중고상품에 한하여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중고상품의 사이즈 및 또는 상품류 불일치 등의 중고상품이 입고된 경우,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보증금”은 환급됩니다.
          • ㅂ) 중고상품의 경우, 위 아)내지 차) 이외의 사항은 “판매자”가 판매 시 제시한 조건과의 일치/불일치 여부에 따라 “판매자”에게 아)에서 적용한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구매자”의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상품을 검수 후 검수에 합격 또는 불합격 판정을 받은 경우,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 검수 합격인 경우 : 검수 합격과 동시에 “보증금” 전부가 해당 “회원”에게 환급되며, 이때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료” 결제가 진행됩니다.
      • 검수 불합격인 경우 : 해당 “상품”이 반품대기에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보증금”은 해당 “회원”에게 환급되며, 검수 불합격 안내가 통지됩니다.
    • “회원”이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료” 미납 또는 이용기간 만료로 유예 기간이 적용된 “상품”을 판매 입찰 또는 즉시 판매 등 정상 처리하지 않은 경우, 해당 “상품”은 반송 처리되며, 해당 “회원”에게는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회원”이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상품을 “회사”가 검수한 후 검수에 합격한 상품을 “회사”의 보관센터 로 이동 및 적치 기간 중에는 “상품”의 반송 및 판매 입찰 등록이 제한 또는 지연될 수 있으나, 보관센터 이동 및 적치 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 가능한 사실을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보관판매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보관되어 있는 “회원”의 “상품”/"중고상품"을 파손, 훼손, 멸실되지 않도록 보관센터 및 제반 시설을 철저히 관리합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해당 “회원”의 “상품”/"중고상품"에 파손 또는 훼손, 멸실이 된 경우, 각 호와 같이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상품”/"중고상품" 보관 중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변색, 변질, 경화, 마모 등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상품"에 대한 배상
        • 멸실 발생 시: 멸실 발생일 기준 해당 상품의 동일 품목 및 동일 규격의 가장 최근 거래가격을 한도로 하여 배상
        • 파손, 훼손 발생 시: 수리 및 재 처리를 실비로 배상하되, 수리 및 재 처리 후에도 해당 상품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멸실로 판단하여 본 호 가.목 ㄱ.에 따라 조치
      • "중고상품"에 대한 배상
        • 멸실 발생 시: 멸실 발생일 기준 해당 중고상품의 판매자가 제시한 정보를 토대로 “회사”가 책정한 금액을 배상
        • 파손, 훼손 발생 시: 수리 및 재 처리를 실비로 배상하되, 수리 및 재 처리 후에도 해당 중고상품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멸실로 판단하여 본 호 나.목 ㄱ.에 따라 조치
  3. “보관판매 서비스”의 철회
    • “판매자”는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시점으로부터 48시간(영업일 기준) 이내 직접 신청 철회(“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시, 자동으로 생성된 신청번호를 기준으로 각각 신청 철회 필요)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 후 1시간이 경과한 후에 신청 철회를 하는 경우에는 “보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자체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여 “회원”에게 “보관판매 서비스”의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하였는데 “회원”이 그 기간 중 “보관판매 서비스” 신청을 철회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상품의 회수 배송 비용과 ”보관판매 서비스 이용료”(중고상품의 경우, 사전 진행된 케어 비용 전부 포함)를 모두 결제하여야 하며, 회수 신청이 완료된 건에 대하여 회수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제 24조 (대금지급 및 환불)
  1.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해 신용카드 정기결제 등의 방식으로 “회사”에 대금을 지급합니다.단, 이러한 대금 지급은 “구매자” 본인 명의의 신용ㆍ체크카드 등을 사용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된 “상품”이 “구매자”에게 배송 완료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정산 금액을 입금합니다.단, 이러한 정산 금액 입금을 위하여 “판매자”는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 등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 대상 정산 금액은 “서비스”의 공지사항, 운영정책, 판매화면, 구매화면 또는 FAQ 페이지 등에 별도로 고지하여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4. 환불은 “회원”이 구입한 “상품”이 “회사”의 검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단, 환불은 필요한 경우 A/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거나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은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능합니다. 명확히 하면, “서비스” 내에서 “회원” 상호 간 이루어지는 “상품”의 거래는 “회원” 개인 간의 거래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의 청약철회에 따른 환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이 약관 또는 이용정책 등으로 고지한 검수 기준에 미달하지 않는 “상품”
    • “회사”의 출고 이후 불량 및 파손이 발생한 “상품”
    • 검수 타이 또는 검수 실링 등 “회사”의 검수 완료 증표가 훼손되거나 제거된 “상품”
    •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이 훼손되거나 제거, 개봉되어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상품”
  5. 본 조 제4항에 따라 환불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자”는 배송이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신청을 하여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시 해당 “상품”이 반환된 후 환불 조건 충족 여부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에 따른 추가 포인트 보상 등은 별도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25조 (회사의 면책 등)
  1. “회사”는 “회원”들의 거래에 대하여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와 관련한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상품”에 관한 정보 및 “회원”들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구매자” 및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이루어지는 “판매자”와 “구매자”들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및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1항 내지 제2항에서 정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검수센터의 검수 판정에 중대한오류가 발생하거나, 검수가 완료된 “상품”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상품”의 훼손, 분실, 멸실 등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에서 "구매자"의 손해에 대한 보상 범위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구매자”는 해당 상품으로 “회사”가 “판매자”에게 법적 조치 등을 진행하는 경우, “회사”에서 요청하는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고지합니다.
  4.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 약관 제10조(“회원”의 의무) 내지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절 솔드아웃 드롭(Drop) 서비스
제 26조 (“솔드아웃 드롭(Drop)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솔드아웃 드롭(Drop) 서비스”(이하 “드롭 서비스”라 합니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드롭 서비스” 내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판매 중개
    •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정보 검색 지원
    •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구매 관련 지원
    • 대금의 결제 및 정산 관련 업무
    • 기타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제 27조 (드롭 서비스의 이용 및 책임의 제한)
  1. “드롭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협력 사업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하며, “회원”은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협력 사업자”가 “드롭 서비스” 판매 페이지 내에 작성한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부담해야 하는 책임 및 “드롭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하고, “드롭 서비스”에서의 “협력 사업자”와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협력 사업자”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회원”과 “협력 사업자” 간 거래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드롭 서비스”에서의 “협력 사업자”와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당사자의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협력 사업자”가 제공하거나 등록한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원”과 “협력 사업자” 간의 거래에 관한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제 28조 (계약의 성립 등)
  1.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매매계약은 “구매자”가 “협력 사업자”의 계약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협력 사업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드롭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이용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등)
    •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드롭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 방법 및 선택 및 결제
제 29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을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협력 사업자”에게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2.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회원”과 “협력 사업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들 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 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배송상태를 자동으로 배송 완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실제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드롭 서비스” 내 “상품”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해당 계약에 대한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 등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협력 사업자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 “협력 사업자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협력 사업자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으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해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3.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드롭 서비스” 내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조 제2항제2호부터 제5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협력 사업자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 이미 지급받은 해당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해당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해당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협력 사업자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하는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32조 (긴급조치)
  1. “회사”는 “회원”이 위법, 불법, 타인의 권리 침해 그 밖에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회원”과 관련된 상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협력 사업자 상품” 등이 관할 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제재를 받았을 때 “회사”는 해당 상품을 관할 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상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주소로 배송한 상품에 악취, 액체 누수 등 그 밖에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이 되어 긴급을 필요로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상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해당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기타사항
제 33조 (미성년자의 계약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
“회원”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상품” 또는/및 “협력 사업자 판매 상품”의 구매 또는 판매(각 입찰 행위 포함), 유료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하여야 합니다.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하지 않은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4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수신 동의)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전자적 전송 매체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조 제1항에 정한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당해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정보를 전달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3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디자인권, 상표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을 사용 및 수정∙편집하여 2차적저작물로 사용(2차적저작물 작성권 포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회원”이 볼 수 없도록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물이 단순히 “회사” 또는 “회원”에게 불리하다는 이유만으로 삭제 또는 임시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의해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 허위 또는 과장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기타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직거래 유도 또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 데이터 등을 포함하는 경우
    • 사회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6. “회사”는 본조 제4항에 따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 등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 번역 할 수 있습니다.
제 36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7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불만이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불만 및/또는 분쟁의 원인 등을 조사하여 3영업일 이내에 진행 경과를 “회원”에게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 결과 또는 처리방안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없이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그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약관개정일 : 2024년 10월 28일
약관시행일 : 2024년 11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