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dout 페널티 안내
최신 업데이트 : 2024.02.14(수)
적용 시점 : 2024.02.14(수) 00:00 이후 거래 체결 건 부터
  1. 판매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판매한 상품 금액을 기준으로 일정 요율 또는 일정 금액이 페널티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페널티는 판매자가 직접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됩니다.
  2. 페널티 결제 시점에 결제 실패(카드 잔액 부족, 카드 제거, 기한 만료, 한도 초과 등)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 미수로 처리됩니다. 해당 미수 금액이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 해당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페널티 적용 시점 및 청구 금액

판매거부
설명페널티 금액
판매 거래 체결 후 판매를 거부하여 거래가 취소된 경우상품금액의 10%
발송지연
설명페널티 금액
판매 거래 체결 후 48시간 이내 송장 번호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 주말/공휴일 제외
상품금액의 10%
미입고
설명페널티 금액
발송 정보 입력 후 5일 이내 검수센터 미도착 (오입고, 송장 오입력 등)
* 주말/공휴일 제외
상품금액의 10%
안내된 검수센터로 입고되지 않은 경우상품금액의 10%
※ 발송 정보 입력 시 지원하지 않은 배송 수단, 상품 식별 불가 등의 사유로 인해 입고가 불가한 경우 상품은 반송 처리됩니다.
※ 단, 발송 정보 입력 기한 이내 고객센터를 통한 협의 및 솔드아웃 사전 승인 하에 조치한 경우 상품 입고가 가능합니다.
※ 기한 내 상품이 검수센터에 도착하여도 송장 오입력, 비정상 송장 입력, 센터 오입고 등은 10%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검수탈락

새상품, 98점 새상품
구분설명페널티 금액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검수 결과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으로 처리되어 검수 탈락한 경우
* 영구 판매 정지
상품금액의 10%
중고품검수 결과 ‘중고품’ 으로 처리되어 검수 탈락한 경우
* 영구 판매 정지
상품금액의 10%
상품정보 불일치제품 품번 불일치, 제품 본품 누락, 상품명 정보 불일치, 사이즈 불일치, 덮개 없음, 박스 라벨 정보 불일치, 박스 디자인 상이 등상품금액의 10%
구성품
누락
기본끈, 박스, 깔창, 여분끈, 액세서리, 금속 고리, 와펜, 스트링, 벨크로 패치, 기본 구성품 등상품금액의 10%
중고상품
구분설명페널티 금액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검수 결과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으로 처리되어 검수 탈락한 경우
* 영구 판매 정지
상품금액의 10%
상품정보
불일치
제품 품번 불일치, 상품명 정보 불일치 등상품금액의 10%
새상품
여부
불일치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중 새상품 상태임을 명시했으나 사용 흔적이 있는 경우 (밑창 마모 등)상품금액의 10%
분실 및
도난 상태
해당 제품이 분실 및 도난 신고가 되어 있는 경우상품금액의 10%
계정/보안 설정 (보안 잠김 및 계정 로그인 상태 등)기기의 잠금 설정 및 구글, 애플 등등의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경우상품금액의 10%